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출범 후 약 1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생각외로 큰 인기가 있었고 계좌 가입고객부터 대출금액까지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케이뱅크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인 GS25 편의점 내 ATM에서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내용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로 기사 내용을 발췌할 수 없어 이 곳에 표기를 하진 않겠지만 대부분의 기사에서 GS25 ATM을 통한 케이뱅크 은행 업무 수수료는 무료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4월 10일 기준으로 그 어떤 기사에도 해당 혜택의 기간이나 조건이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궁금하시면 검색창에 '케이뱅크 GS25' 라고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일부 고객이 GS25 ATM을 통해 케이뱅크 업무를 보려다 난감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한 고객이 방문한 GS25 내의 ATM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지원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에 대해 케이뱅크측 문의를 해본 결과 GS25 ATM 도 지점마다 제조사가 달라서 제조사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GS25 ATM이 케이뱅크와 제휴되어있는 것이 아닙니다. BGF라는 기기는 제휴가 되어있지 않아 카드이용이 불가능 한 것입니다.
해당 기기가 얼마나 설치가 되어있는지 몰라도 케이뱅크측에서는 이용 시 기기관리하는 곳을 보고 해당 업체에 연락을 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하는데, 고객 입장에서 ATM제조사를 비교하고 확인해가며 은행업무를 보는 사람이 그리 많을까 싶습니다.
GS25 ATM 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고객이 대부분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에 의아했고 이에 대한 특별한 대응책이나 방안이 없는 케이뱅크측에도 안타까웠습니다. 앞으로 발전해나가는 서비스이겠지만 이러한 수수료나 카드 이용 여부에 관한 사항은 확실하게 명시를 해두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