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출범 후 약 1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생각외로 큰 인기가 있었고 계좌 가입고객부터 대출금액까지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케이뱅크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인 GS25 편의점 내 ATM에서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내용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로 기사 내용을 발췌할 수 없어 이 곳에 표기를 하진 않겠지만 대부분의 기사에서 GS25 ATM을 통한 케이뱅크 은행 업무 수수료는 무료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4월 10일 기준으로 그 어떤 기사에도 해당 혜택의 기간이나 조건이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궁금하시면 검색창에 '케이뱅크 GS25' 라고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일부 고객이 GS25 ATM을 통해 케이뱅크 업무를 보려다 난감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한 고객이 방문한 GS25 내의 ATM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지원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에 대해 케이뱅크측 문의를 해본 결과 GS25 ATM 도 지점마다 제조사가 달라서 제조사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GS25 ATM이 케이뱅크와 제휴되어있는 것이 아닙니다. BGF라는 기기는 제휴가 되어있지 않아 카드이용이 불가능 한 것입니다. 


해당 기기가 얼마나 설치가 되어있는지 몰라도 케이뱅크측에서는 이용 시 기기관리하는 곳을 보고 해당 업체에 연락을 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하는데, 고객 입장에서 ATM제조사를 비교하고 확인해가며 은행업무를 보는 사람이 그리 많을까 싶습니다.


GS25 ATM 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고객이 대부분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에 의아했고 이에 대한 특별한 대응책이나 방안이 없는 케이뱅크측에도 안타까웠습니다. 앞으로 발전해나가는 서비스이겠지만 이러한 수수료나 카드 이용 여부에 관한 사항은 확실하게 명시를 해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