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학기가 시작되고 어느덧 중간고사 기간이네요. 시험공부는 다들 열심히 하고 있나요? 한 학기의 반이 지나갈 때 쯤이면 이제 일부 대학생들은 노트북의 필요성을 깨닫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저는 대학 입학 초기부터 (돌덩이 같은)노트북이 있어서 그거라도 들고다녔는데, 요즘 노트북은 워낙 가벼워서 노트북 가방 따로 들고다니지 않아도 백팩에 넣을 수 있다죠~


아무튼 이번에는 대학생 레포트, 과제용으로 노트북을 선택할 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삼성 노트북9 Lite 로 고성능은 아니지만 가성비와 용도에 고려하여 판단한 제품입니다.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와 4GB DDR4 RAM을 탑재하였습니다. 해상도는 1920*1080이며 내장 그래픽인 인텔 HD그래픽스 510이 탑재되어 고성능 작업을 하기에는 제한이 있겠지만 기본적인 작업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저장장치는 128GB SSD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사운드얼라이브 음장과 HDMI를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제품의 특징을 확인해보면 FHD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으며 1.34kg의 무게, 배터리가 최대 9.5시간 지속된다는 점입니다. 




과제용, 레포트용으로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대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봐야 할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체로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이 잦은 대학생에게 부담없는 무게와 크기, 문서작성을 하는데 있어 빠른 속도, 학교에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오래가는 배터리


위와 같은 부분은 고려했을 때 삼성전자 노트북9 Lite는 부담없는 무게와 크기이며, 문서작성에 있어 적절한 성능입니다. 


그 이유는 문서작성 작업에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으로 메모리 사용량과 저장장치가 있는데 해당 제품은 4GB DDR4 RAM과 128GB SSD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서작성 후 저장하고 불러들이는 작업, 컴퓨터를 온오프하는 과정에서 SSD의 속도는 HDD에 비해 월등히 빠릅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약 536,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사실 저정도 가격이면 외산제품 i3 노트북 하나 살 수도 있겠지만 배터리 지속시간과 A/S, 내구성 등을 따졌을 때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기에 추천해드립니다. (옛날엔 삼성 노트북이 지나치게 비쌌는데 요즘은 그정도는 아니거든요)


잘 골라서 무조건 고성능이 아니라 여러분 용도에 맞는 합리적인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