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의 기어S3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기어S3의 삼성페이 지원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국에서만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기어S3 출시 및 판매 당시 삼성전자에서는 추후 삼성페이 지원 예정이라고 했지만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는 만큼 많은 유저들에게 불만을 듣고 있습니다.




한국 카드사와 아직까지 협의 진행 중


기어S3의 삼성페이는 결제방식이 기존 삼성페이와는 약간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바로 지문인식기능의 부재가 그 이유입니다. 그렇다보니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결제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카드사와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페이 미니와 같이 기어S3 삼성페이 서비스를 카드사에서 반가워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삼성전자와의 협의가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한카드와의 협의가 늦어져?!


신한카드는 이미 한국 카드업계 1위 카드사이며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이 상당히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렇다해서 삼성페이만큼 편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타 카드사들에 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신한카드사와의 협의가 유독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가 지속될 경우 삼성전자는 신한카드를 제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입장도 밝히고 있지 않아 답답합니다.




삼성전자 기어S3 한국 유저들도 삼성페이 지원을 상당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면 삼성페이가 아니라 삼성 기어S4 가 나올 시기입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검토를 통해 삼성페이를 적용해주었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