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CJ헬로모바일의 33000 이벤트가 올해에도 인기가 많아 또 한번 진행을 했는데요, 최근에는 헬로모바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뜰통신사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33000 이벤트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33000 이벤트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월 3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특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데이터를 음성통화,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해도 월 33,000원 기본요금만 지불하면 되는 상품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는데요, 저도 휴대폰 한 대를 헬로모바일 33000 이벤트를 통해 가입하여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일부 사람들이 별정통신, 알뜰통신사에 거부감이나 가입에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시작하기 앞서 이 글은 특정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글이 아닌 단순 사용기라는 점 알립니다.




안그래도 저렴한 가격, 할인도 받는다!

안그래도 월 33,000원에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격에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하나카드 월 5,000원 할인 할 때 신청하여 할인받고 있는데 할인 적용 카드사가 이벤트 기간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로 총 120,000원 정도 할인을 해주고 있어 쏠쏠합니다.




통화품질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래도 알뜰폰이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은 브랜드들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통화 품질에 대해 의심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술적으로 얼마나 차이가 날지 모르겠지만 이통3사의 회선을 빌려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 품질에 있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실제로 KT와 헬로모바일을 모두 사용 중인데 통화품질이나 커버하는 지역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서비스 인프라는 부족합니다.

이는 대리점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대리점은 이통3사 만큼은 아니지만 헬로모바일 같은 경우 제법 있어서 대리점을 방문하여 업무를 볼 때는 편리합니다. 하지만 고객센터나 부가서비스, 제휴혜택 등에 대한 점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LTE속도가 이통3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 이통3사와 큰 차이 없는 LTE속도를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뜰폰은 LTE속도가 현저히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전혀 아닙니다. 


다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완전 무제한이지만 10GB 까지 정상적인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에는 일 2GB 까지만 정상적인 속도를 지원하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 속도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통3사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기에 알뜰폰만의 아쉬운 점이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알아보시면 알겠지만 알뜰폰의 33,000원 요금제가 그리 나쁜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상당히 좋은 혜택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약정으로 구입할 수 없고 단순히 유심만 판매하는 것이라 공기계를 구입해야 하는 부담이 커서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시면 공기계는 굳이 플래그십 모델을 택하지 않으시더라도 충분히 좋은 제품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니 요금적인 부분에서 훨씬 절약하는 것이 크게 이득을 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찾아보시고 좋은 조건으로 제품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