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제조사 HTC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U11을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의 HTC는 HTC One 이라는 시리즈로 이어졌으며, 작년에는 HTC10 이라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HTC10은 기존의 소프트버튼 대신 물리 홈 버튼과 정전식 버튼을 채용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820, 4GB RAM이 탑재된 제품이었습니다. 이러한 고성능 제품을 뒤로하고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HTC U11을 공개했는데요, HTC11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줄 알았던 대부분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U11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HTC U11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AP의 경우에는 현재(2017년 5월) 퀄컴의 가장 최신 프로세서입니다. 게다가 용량에 따라 4GB 혹은 6GB RAM을 선택할 수 있는데 대체로 높은 용량의 램 용량을 탑재하고 있어 AP와 함께 고려하면 상당히 만족할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카메라 또한 성능이 뛰어난 편입니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전면 카메라 화소가 후면 카메라 화소보다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카메라는 화소보다 센서와 그 외의 모듈등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전면에 1,6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 점은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전면 카메라 화소 너무 높으면 셀카 찍을 때 무서워요..ㅋㅋ)
안드로이드 버전은 당연히 7.1 누가가 탑재되어있으며 3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5.5인치 QHD 디스플레이 성능과 프로세서 성능을 보았을 때 아주 높은 배터리 용량은 아니라 판단이 됩니다.
HTC10 제품이 갤럭시S7과 맞먹는 성능이라면 HTC U11은 갤럭시S8과 맞먹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펙상으로) 그만큼 HTC 스마트폰 중 고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인데 디자인 또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주목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다양한 색상으로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준 것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특히 연한 블루계통의 색상이 상당히 세련된 것 같습니다. HTC의 새로운 스마트폰 U11을 보니 앞으로 HTC의 스마트폰 라인업 또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