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HN엔터테인먼트는 최근 토스트 드라이브를 출시하며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으로 5GB를 제공하며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며 웹과 안드로이드, 윈도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스트 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외부 클라우드와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연동을 통해 외부 클라우드에 있는 사용자의 자료를 토스트 클라우드 하나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와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윈도우 탐색기도 지원하는데 내 컴퓨터의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손쉽게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케이블 선 없이도 휴대폰과 PC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관리가 상당히 용이합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중요합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본인에게 알맞는 서비스를 잘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스트 클라우드 또한 앞으로 상당히 기대하며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