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의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폰트를 변경하시려면 기본적으로 폰트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럼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맑은 고딕" 이라는 폰트로 변경하려고한다면 아래와같이 하면됩니다. 다른폰트들도 아래와 똑같은 방법으로 응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티스토리관리자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스킨 탭의 html/css 편집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리고 css편집란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폰트설정을 하면됩니다. 설정방법은, css편집란에서 아래와같은 부분을 찾아줍니다.

/* 본문 공통 */ body{ font:0.75em/1.5 Dotum, Verdana, AppleGothic, Sans-serif; background-color:white; color:#666; }

그리고 이곳에 Dotum 이라는 글자 바로앞에 "맑은 고딕", 라고 입력합니다.
입력을 다 했으면 미리보기로 확인을 해봅니다. 아마 맑은고딕으로 변경되어있을 것 입니다. 정상적으로 수정이 되었으면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을 합니다.

만약 방문객의 컴퓨터에 맑은고딕이라는 폰트가 설치되어있지않으면 Dotum 이라는 폰트로 블로그가 보여집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폰트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html코드를 예로들자면 이 블로그는 방문객의 폰트설치여부에따라 아래와같이 블로그가 보여집니다.

Dotum > Verdana >AppleGothic > Sans-serif

만약 여러분들께서 "맑은고딕" 을 추가하셨다면 아래와 같겠죠...

맑은 고딕 > Dotum > Verdana >AppleGothic > Sans-serif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