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블로거" 라는 책을 읽고 새로접한 내용과 블로깅을 하면서 직접 깨우치거나 아는분들께 들은 다양한 돈 벌기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주관적인 내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적었습니다.

 

블로그의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는 직접적인 방법간접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방법은 국내 블로거들이 대부분 알고있으면서 하고있는 "광고" 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후원" 도 어느정도 이루어 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 외에도 "리뷰" 등이 직접적인 수익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접적인방법에는 책을 판매한다던지, 계약, 강연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책판매"가 국내에서 어느정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다는 광고는 없지만 간접적으로 수익을 얻는 것 입니다. 물론 이 방법을 시행하려면 전문성과 신뢰 가 있어야 하겠죠...? 

 

위의내용을 참고로해서 다양한 수익창출방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대로 시행해서 더욱 전문성있는 수익창출이 필요합니다.

아래부터는 다양한 수익창출 팁 입니다. 꼭 블로그를 인기있게 만들어 광고를 달아 돈을번다는 것만 수익창출이 아닙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익창출 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수블로그운영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필요에따라 여러개의 다른주제를 가진 블로그를 만들어 블로깅을 하며 수익을 창출한다면 약 1.5 ~ 2배정도의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예를 들자면 하나의 주제에 한개의 블로그를 만든다고 하면 많은주제를 다루고싶은 블로거들은 몇개의 블로그를 만들 것 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수익활동을 한다면, 그만큼 수익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는 것 입니다.


프리랜서 블로깅
자신의 블로그가 아닌 다른유저의 블로그에서 글을써주고 수익을 얻는 방식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법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어느정도 전문성과 신뢰성이 있어야하는것이 사실입니다.


리뷰작성
요즘은 프레스블로그, 위드블로그 와같이 다양한 리뷰관련 수익창출 사이트가 많습니다. 이런 수익활동은 리뷰를 써준다는 댓가로 해당 제품을 무료로 준다던지, 리뷰나 소개글을 써주면 그만큼의 원고료를 주는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수익률이 높은편은 아니지만, 꽤 재밌는 수익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프로블로거"라는 책에서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되팔아라는 팁을 소개해놓았는데 현재 국내에서 쉬운 일은 아니니 그냥 패스하였습니다. 언젠가 국내에도 블로그마켓이 오픈되었으면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