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업다운 ALL패키지 어플을 아시나요?
학습어플중에서는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어플임에 틀림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수능기본단어를 다운받아 사용하다가 기회가 되어 ALL패키지어플로 넘어오게 되었는데요,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업다운 ALL패키지는 말 그대로 업다운 어플의 모든 단어들을 모아둔 어플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업다운 어플을 따로 구입하게되면 스프링보드 공간도 많이 차지하게되고 가격도 만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업다운 all패키지를 구입하게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업다운시리즈의 모든 단어를 볼 수 있고 이것들을용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업다운어플과 다른것은 컨텐츠 수 라는 것이지 기능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업다운 어플의 효과?]

업다운 어플의 효과를 의심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ios어플중에서 학습어플이 수백, 수천여가지가 될텐데 이 중에서 한가지인 업다운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라고 많이 의심하시던데 사실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을 해보면 체계적이고 단어에 대한 기억이 오래간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가 있습니다. -3 부터 3까지의 점수를 단어에 표시하게 되는데 이것은 사용자가 해당 단어를 알고있는 정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업다운 어플은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것과 같이 아는것은 올리고 모르는것은 내리면 되는데, 특정 한 단어를 몰라서 2번이나 내리면 해당단어는 -2 단어가 됩니다.

이렇게 단어에 점수를 부여하게 되면 사용자가 학습을 할 때 해당 점수를 부여받은 단어만 골라서 학습을 할 수 있고 완전히 암기가 되면 해당단어의 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모르면 알때가지 찾아서 학습 할 수 있고 알게되면 모두 표시가 되어 복습도 할 수 있으니 한 번 외운것을 쉽게 잊어버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솔직히 단어장을 가지고 다니면서 단어가 외워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폰/팟을 들고 다니면서 쉽게 실행시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업다운어플은 자꾸 손이 가게 되더라구요... 특별히 신경쓸 것도 없고 단어외우는것에만 집중 하면 되니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수능대비단어와 한자급수시험단어들을 보고 있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면 이미 지나갔던 중학교 과정도 복습을 해보면서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시험할수도 있었습니다.




영어 뿐만이 아니라 프랑스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등의 다양한 언어의 단어를 학습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어플 구입해서 다운받고 서로 필요한 단어들을 나눠서 공부하는것도 상당히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자, 영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조금만 더 있으면 일본어도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단어암기에 효율적이며, 뜻이 단어가 나오고 몇 초 뒤에 나오게 되어있어 뜻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하루에 한 파트만 끝낸다고 생각하면 이 어플을 구입하는 비용이 아깝지 않을 것 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