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북에 윈도우x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기종이 제법 있습니다. 제 넷북도 그랬구요.. 하지만 윈도우xp보다 윈도우7이 나중에 나온 버전이고...아무래도 최신버전의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 윈도우7을 설치했습니다.

사실 설치하기 전에 상당히 망설였는데요.. 아무래도 넷북이다보니 성능이 좋지않습니다. 그런데 윈도우7을 설치하면 복잡해지지 않을까 생각해서 그랬는데요...  일단.. starter k 를 설치하기로 마음먹고 설치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넷북의 사양
 
intel atom N455 1.6ghz
ram DDR3 1GB
GMA 3150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20분정도 였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설치를 진행하였고 별다른 설정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넷복에서 속도는..?!
속도는 솔직히 xp와 비교해서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조금 더 느리면 느렸지 결코 빠르다는것을 느낄 수 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무선 인터넷속도가 두배정도 빨라졌습니다. (웹서핑을 할때에는 그 느낌이 오지 않습니다.)

==> 위의 부분을 제가 잘못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위의 상황은 기본값인 가정 하에서 그런 것이며, XP에서도 위의 윈7과 같은 속도를 설정을 통해 낼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이 된다면 자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서핑..
제가 넷북을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웹서핑입니다. 그정도로 웹서핑을 많이 하는데 넷북에서 웹서핑을 할 때 얼마나 편한지도 알아봐야 할 것 입니다. 제가 직접 체험을 해보니 "실망스러운 속도" 입니다. 빨라지기는 커녕 많이 느려지지 않은것을 상당히 감사해 해야 할 것 입니다. 게다가 인터넷익스플로어9을 설치해서 사용했지만 넷북에서는 쓸만한 속도가 되지 못했습니다.  ;; 차라리 넷북에서는 크롬브라우저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윈도우7을 넷북에 설치했을테 큰 변화가 없습니다. 변화라고는 인터페이스정도라고 해야할까요? 이런상황에서 꼭 윈도우7을 설치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새로운 버전의 윈도우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설치해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제 말은, 윈도우xp가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pc라면 귀찮게 시간 낭비하면서 윈도우7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는 것 이지요..

웹에서 자료를 내려받는속도는 윈도우7이 빠른것이 사실이지만 이 외에는 속도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참고! )   윈도우7 설치할 때 기존 윈도우xp의 자료를 걱정하지 마세요.. window.old 라는 폴더에 기존 윈도우xp를 사용할 때 존재한 파일들이 모두 정리되어 남아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