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엘지전자에서 세계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옵티머스2X 를 공개했습니다. 1월 25일이 출시예정일이라고 하는데요.. 많은분들꼐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저도 기대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디자인은 그렇게 멋진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이상하지도 않은 투박한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영상 출처 : 세티즌

옵티머스 2X 에만 존재하는 미러링 HDMI 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옵티머스2X의 화면을 TV 및 모니터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고 하니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등에 상당히 유리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회사원들에게는 프리젠테이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기에 상당히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기능을 통해 정말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고 이 기능으로 인해 더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도 개발되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옵티머스2X에는 9축센서가 찹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9축 센서를 이용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게임, 호환성에 있너 많은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기종 스마트폰보다 훨씬 유연한 동작이 가능하기에 매력적이며, 이를 이용해 다양하게 활용을 해보고 싶습니다..^^

9축센서의 특징을 간단히 요약하면,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정밀하며 센서인식 속도가 상당히 빨라 이용에 있어 편리하다고 합니다.





이 전체 어플 보기 화면은 LG전자만 있다는것 같더라구요.. 옵티머스2X도 좌측의 캡쳐화면(출처 : 세티즌)과 같이 종류별로 분류가 된다는것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아이콘도 괜찮은 편이구요..^^ 아이폰일 때는 아이콘 정리가 나름 간편해서 몰랐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보니 아이콘정리에 있어 조금 불편한 면이 없지않아 있더라구요... 뭐 솔직히 그렇게 불편 하지는 않지만 사람욕심이 편한것만 찾다보니..^^;;

그런데 옵티머스 2X는 이것에 대한 의견을 반영이라도 한건지 어플을 종류별로 딱 분류를 해주니 상당히 편리하게 어플을 찾을 수 있다는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저도 이 부분을 직접 체험해보고 얼마나 찾기가 편리한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옵티머스2X는 800만화소 카메라기능이 있습니다. 보통의 스마트폰에 비해 조금 업그레이드 된 화소로 인해 상당히 선명하고 깔끔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외출을 자주 하는 편이기에 다양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편인데, 그 때 마다 DSLR을 들고다니기에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하지만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한번씩 들고다니긴 하지만 그래도 힘든면이 지 않아 있더라구요.

옵테머스2X는 이런 면에서는 상당히 플러스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800만 화소 정도면 DSLR과 똑같은 사진을 구현하기는 쉽지 않지만 그정도에 도달하는 사진을 촬영하는데에 있어서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특성상 사진도 무선으로 공유가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매력적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논플래시를 장착하여 상당히 강력한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다는것도 매력적입니다. 보통 카메라의 플래시와는 차원이 다르다보니 야외, 야간촬영도 꺼리게 되지 않고 상당히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특징을 보면 각 제조사의 UI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제스쳐 UI로 인해 상당히 편리한 조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의 4방향(아래, 위, 좌,우측) 을 건드리면 조작이 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 영상으로 봤을때는 상당히 편리해 보이기도 하지만 조금의 적응기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어색하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양하게 설정도 가능하기에 유저가 원하는 설정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주인공은 제일 마지막에 나온다고... 듀얼코어와 DDR2에 대한 언급은 이제야 하게 됩니다..^^;; 세계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만큼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이며 속도는 충분히 보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DDR2 램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듀얼코어와 DDR2 램이면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유연하게 구동될것으로 예상되는데, 직접 다양한 어플을 사용한다면 더욱 정확하게 정보전달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듀얼코어로 인해 성능 테스트 점수(벤치마킹 결과)가 2000이 넘는다고 합니다. 갤럭시S가 1200~1400 정도 된다고 한다면 옵티머스2X의 성능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체감으로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할 것 으로 예정되고 말이죠.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인 만큼 이렇게 프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제가 10대정도의 휴대폰을 사용해왔는데, 이중 50%가 엘지인 만큼 엘지전자의 휴대폰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시장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인것이 사실입니다만, 세계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것이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제품들도 상당히 기대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