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요즘 많이 출시가 되고 있긴 하지만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상통화가 처음 나왔을 때는 상당히 획기적이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스마트폰에 넣을 정도로의 획기적임은 아니라 판단했는지.. 아니면 출고가를 줄이기 위한 방안인 것 인지 잘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베가X는 영상통화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통화를 사용해보았고 이에 대해 제가 리뷰를 작성하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베가X를 통해 영상통화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도 크고 카메라의 성능도 좋다보니 영상통화를 하는데 있어 상당히 매력을 느꼈습니다. 특히 화면이 큰 영향으로 상대방의 영상이 상당히 크게 표시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종에 비해 자신의 영상도 크게 나왔습니다. 게다가 스피커모드설정, 음소거, 대체화면, 블루투스 설정을 한 화면에서 바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영상통화 녹화기능이 표시되지 않는다는것이 아쉬웠습니다.

하단부에는 다이얼이 표시되는 터치버튼이 존재하고 있었으며, 가운데에 빨간색으로 종료버튼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좌측의 버튼은 영상채팅기능인데, 이 기능은 상대방의 영상을 보며 채팅을 하는.. 일종의 화상채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를 위와 같이 테스트 해봤습니다. 영상도 제법 잘 나왔고, 통화품질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영상통화 품질은 좋아도 좀 끊기는 부분이 있죠.. 이부분은 아직 거의 모든폰에서 일어나는 영상통화 자체의 아쉬운 점이죠... (뭐... 4G에서는 괜찮아 지려나요..^^;;?!?! ㅎㅎ)

저는 영상통화를 즐겨하는 편입니다. 뭐.. 필요한 물건을 영상통화를 통해 선택하기도 하고 물어보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영상통화 사용빈도가 줄어 들었죠.. 한번씩 아이폰 어플로 하기는 하지만 말이죠...

그런데 베가X 같은 경우는 전면카메라도 탑재되어 있고 영상통화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에 편리하게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것이 상당히 만족 스러운 부분입니다.





베가X로 영상통화를 테스트 해보니, 솔직히 영상통화 품질은 다른 폰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크고 성능자체가 좋다보니 기능구현이 빠르게 잘되고 상대방 영상과 자신의 영상이 다른 폰과 비교해서 큼직하게 나온다는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제가 이전에 스카이 제품을 사용해봐서 알지만, 카메라의 성능은 상당히 뛰어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상통화를 할 때 영상이 비교적 선명하게 전송되는 것 같더라구요.. 이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해서 베가X 영상통화 리뷰를 마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