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네이버톡'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톡은 카카오톡과 같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분들과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채팅어플인데, 이런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라는 점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은 이런 서비스가 많이 오픈하고 있기에 매력적인 부분이 없으면 사용자들이 다 떠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네이버톡'같은 경우는 "네이버에서 하는 만큼 인기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이 된다" 는 것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솔직히 네이버를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 서비스들과 연락처 연동이 된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N드라이브의 자료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N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입니다.

제가 네이버톡을 직접 사용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채팅외에는 추가기능이 없다는 것 입니다. 채팅외에도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들이 있다면 더욱 꺼내보고 싶은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더 많이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다양한 시도는 만족스럽지만, 솔직히 제가 봤을때 조금 늦은 시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좋은 서비스를 하려 한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