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의 음악서비스
네이버뮤직 안드로이드 앱 공개




네이버뮤직의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뮤직서비스를 자주 사용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스마트폰 관련 지원이 부족하여 요즘은 사용하지 않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어플을 공개하여 안드로이드유저들은 네이버의 음악서비스를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뮤직어플리케이션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5만명에게 네이버뮤직 1주일 이용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유저분들은 한번 다운받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뮤직을 사용해본 저는 네이버뮤직의 장점을 아래와같이 정리해봤습니다.

1. 깔끔하고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로 조작이 상당히 편리하고 아무 도움말없이도 바로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2. N드라이브의 음악 재생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클라우드인 N드라이브에 저장되어있는 곡도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3. 다양한 분류
다양한 분류로 원하는 음악을 아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뮤직비디오 감상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었기 때문에 따로 뮤직비디오를 검색해서 다운받아 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1. 너무 민감한 터치
너무 민감한 터치반응으로 인해 탐색에 있어 조금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2. 마이리스트 한글입력 오류(?)
제 폰인 베가X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인지 잘 모르겠지만, 마이리스트의 리스트를 추가하려고 한글을 입력하면 자음과 모음이 모두 분리되어 표시됩니다.


이렇게 정말 매력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러우며.. 벅스에서 네이버로 다시 넘어갈지.. 고민해봐야 겠네요..ㅎㅎ^^;;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