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D롬이 없는 넷북!
간편하게 OS설치하기


요즘 넷북을 구입하면 윈7이 기본탑재 되어있습니다. 물론 윈7이 나쁜 운영체제는 아니지만 아직 넷북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을 하고있으며,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넷북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xp 입니다.

사양은 넷북이라고 하면 거의 비슷비슷할텐데, 윈7을 설치해버리니 무거운 감이 없지 않아 있는 것이 사실이겠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나 운영체제 설치를 해보지 않은 분들은 넷북에 운영체제 설치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넷북에 윈xp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보려 합니다.


=== 윈 XP 설치하는 방법===
 
usb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UFDISK유틸리티(아래링크참고) , 설치할 XP파일 , 2기가 이상의 USB , 설치할 넷북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loowi.blog.me/70049902287

위와같이 부팅디스크를 만들었으면, cmos셋업에서 부팅순서를 usb로 변경합니다.
cmos셋업은 컴퓨터를 켜고 1~2초 안에 바로가기 키를 눌러야 합니다.

현재 여러분의 컴퓨터에는 어떤 키를 눌러 cmos셋업에 들어가는지 저는 알 길이 없어 이 부분은 알려드릴 수 없네요..ㅠㅠ

아래의 링크에서 부팅순서 변경하는법을 참고하세요
http://lovme.tistory.com/314
 
이렇게해서 usb로 부팅이 되면, winxp를 설치하는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는것만 하신다면 넷북에 os를 설치하는데 있어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