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서핑을 조~금만 더 편하게
아이패드 웹브라우저 비교


애플제품의 기본 웹브라우저는 사파리 입니다. 요즘은 덜하지만 사파리 웹브라우저가 가볍다는 평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속도면에서도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용 사파리는 빠른 탭브라우징이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더 많은 추가기능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사파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런 이유로 다른 웹브라우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평이 대체로 좋은 대표적인 두 개의 브라우저를 구입해서 현재 사용중인데 이 브라우저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Mercury 브라우저


이 브라우저는 테마변경이 가능합니다. 몇가지 테마는 유료이기는 하지만 말이죠..^^;; (참고로 웹브라우저 어플도 유료입니다.) 이 테마를 가장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빠른 탭브라우징이 가능하며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상단에 탭의 리스트를 표시하기 때문에 더 빠른 탭브라우징이 가능한 것 입니다. 하지만 보통 이런 웹브라우저 중에서는 불안정적인 어풀도 몇몇 보이는데 이 어플은 전혀 그런 부분이 없습니다.

웹서핑 속도도 대체적으로 빠른 편이며, 파일을 다운받아 웹브라우저에 보관을 했다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북마크바가 있어 북마크를 바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Maven 브라우저


브라우저 이름은 대테로 M으로 시작하나요..^^;; 이 브라우저는 가장 큰 특징이 가상 조이스틱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측하단의 빨간 점이 그것 인데요, 스크롤을 할 때 조이스틱을 이용하면 한 손으로도 편하게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이 웹브라우저의 특징은 탭 리스트가 하단에 있다는 것인데요, 이 하단부를 늘이면, 해당 탭의 사이트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리더기능을 이용해서 사이트의 글자만 추출하여 리딩할 수 있으며, 북마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mercury브라우저와 같이 북마크바가 따로 존재하지는 않고 북마크 버튼을 통해 북마크 리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웹브라우저는 무거운 감이 없지않아 있었으며, 안정성 문제도 조금 있어 보여서 사용을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특이한 조작을 원하시는 분은 이 웹브라우저를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