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의 위치정보 무단수집에 관련된 소송사건이 한번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사실상 이 부분에 대해 잘못을 인정을 했으며, 100만원의 손해배상을 해주었습니다. 이 사건을 접한 많은 애플 유저들이 애플을 소송하려고 모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 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단 소송을 준비하고 있으며, 논란이 많습니다.
애플을 소송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분들도 많지만, 반대하는 분들도 많다는 것 입니다. 저는 애플의 비도덕적인, 불법적인 행동에 대해 잘못을 인정한 만큼 손해배상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단순한 저의 생각에 지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 부분에 대해 냉정히 판단을 해주시고 있으며, 소송도 진행준비중에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하여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서 집단소송을 준비중에 있는데 저는 소송에 대한 절차나 비용을 잘 모르겠으나 이번 애플소송의 비용은 1만원 대로 나름 저렴하다는 생각을 하며, 이렇기에 더욱 소송하는 분들이 많아진다는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더욱 뜨거워질 위치정보 무단수집..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PS, 이번 사건이 변호사에게는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데... 이 부분을 노렸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