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강 컨텐츠로 이루어진 iOS 학습어플
능률보카 숙어편 앱 리뷰


앱 첫 화면


능률보카는 학습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컨텐츠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안될 정도로 괜찮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보증할 수 있을만큼(사실 보증이라 할 것도 없이 제가 학생이다 보니 다양한 책이나 학습자료를 이용하는데 주변 많은 친구들과 교사들이 추천하며 저 역시 만족스러웠기에 인기가 많다고 봐야죠..ㅎㅎ) 확신합니다.^^;; 이런 컨텐츠를 담은 앱이 나왔다는 것에 대해 저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능률보카 숙어편 앱을 통해서는 누구나 쉬우면서도 도움되는 단어와 숙어를 암기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위의 이미지는 능률보카 숙어편 앱의 메인화면 입니다. 앱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정보를 볼 수있는 하위메뉴가 있고, 학습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START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퀴즈를 통해 간단한 퀴즈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만족스러우며 컨텐츠를 리스트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북마크를 통해서는 학습을 하다 중요하다 싶은 내용이나 모르는 내용을 저장해둔 모든 것을 볼 수 있기에 다시한번 학습할 때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디서나 북마크 기능은 정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컨텐츠는 총 40일로 나눠져 있습니다. 꼭 40일을 맞츨 필요는 없어도 저는 40일 맞출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야지 뭔가 압박감에 효율적으로 시간을 나눠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좌측과 같이 단어의 뜻을 유추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come과 in을 합쳐서 어떤 의미를 이루는지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수동적인 학습이 아닌 능독적인 학습이 가능하였습니다.


게다가 앱의 장점은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인데 자신이 답을 감추려고 하지 않아도 앱 자체에서 감춰주다보니 자신만의 생각을 좀 더 깊게할 수 있도록 유도한 것 같다는 것에 만족스러웠습니다.



come+in 은 들어가다.. 확실이 유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잘 모르겠지만 몇 번 하다보면 뜻의 조합을 가지고 조금만 다듬으면 해당하는 숙어의 뜻이 된다는 것이 신기하면서 재밌기도 합니다.

뭐.. 퀴즈가 따로 없을만큼 재밌는데.. 학습자에 따라 이 부분은 다를 수 있겠네요. 아무튼 해당 숙어의 의미를 이렇게 알려주는데 구체적으로 알려주기에 다양한 내용을 암기할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지만 좀 더 의미를 압축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는 해당하는 숙어를 통해 만든 예문을 보여주면서 숙어의 활용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빈칸으로 표현하다보니 자신이 직접 빈칸에 해당 숙어를 넣어 문장을 만든다는 느낌이 강해기 때문에 이 것 역시 능동적인 학습을 휴도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사소한 것 같아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퀴즈를 통해 재밌게 복습


위와 같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간단한 퀴즈를 풀 수 있다는 것도 재미요소가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음성도 지원하기에 발음학습도 가능하죠.





리스트 메뉴 (컨텐츠 리스트로 한번에 보기)


리스트를 통해 배울 단어와 지금까지 배운 단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좋은 점이 있어서 이 부분도 잘 활용하면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분류를 할 수 있기에 원하는 파트, 주제별로 학습이 가능하다는것이 만족스러운데 in다음의 영어단어와 함게 뜻을 표현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북마크 메뉴


위와 같이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 북마크한 숙어를 이렇게 한번에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숙어의 의미와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훑어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암기정도등과 같은 추가적인 요소가 없다는 것이 아쉬웠는데, 다음 버전에서는 해당 숙어를 다 외우면 암기했다는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능률보카 숙어편 앱 리뷰를 마칩니다.
컨텐츠도 좋으며 앱 자체의 완성도가 높아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PS, 넷북에서 리뷰를 작성하다보니 리뷰를 이미지처리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의 리뷰는 저번 앱 리뷰와 같이 작성됩니다.. 넷북에서 리뷰는 힘들기만 힘들고 원하는 결과가..ㅠㅠ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