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이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이제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모토로라를 잘 이용한다면 세계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을 만드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어떻게 될지 모르고 구글이 급하게 휴대폰을 내놓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죠. 그 이유는 당장 모토로라를 사들인것이 아니라 다른 절차가 있기 때문이라는데 이 부분을 저는 중요시하는 것이 아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삼성의 안드로이드폰은 현재 거의 세계최강이라 봐도 되겠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삼성은 안드로이드기반의 스마트폰 말고도 바다OS기반의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삼성이 개발한 OS인 만큼 마음만 먹는다면 OS발전을 급속도로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이 상황을 가만히 지켜만 보고 있지 않을 삼성전자는 아마 서둘러 바다OS 개발을 착수할 것 입니다. 더욱 발전시키면서 안드로이드와 같이 더욱 오픈된 OS로 거듭나게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개발자들도 끌어모아 많은 앱을 개발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바다OS의 사용자를 늘려 안드로이드와 경쟁할 생각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글이 삼성에게 의존할 수 있도록 작전을 펼치거나 삼성의 바다OS를 개방해서 타사에서도 바다OS폰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 삼성의 바다OS가 타사에 의해서 사용 된다는 것은 그렇게 쉽게 이루어 질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앞으로의 안드로이드 시장... 아니 스마트폰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지, 발전할지에 대해 정말 기대되며 사용자 입장에서 기다리게 됩니다. 지금 당장은 삼성의 입장이 난처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봤을때 삼성 바다 OS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 같으며 한다면 불같이 하는 삼성이기에 바다OS의 점유율이 아이폰과 같이 급속도로 늘어나는것을 생각해 두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삼성의 바다 스마트폰이 몇 개월만 있으면 제법 발전을 할 것 같고 구입에 시동을 걸어도 나쁠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