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 엘지전자


엘지전자에서 27일 열리는 MWC2012에서 옵티머스4X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엘지전자의 실험적인(?)개발과 요즘들어 바뀐 세련된 디자인에 칭찬을 주고 싶습니다. 옵티머스 4X HD는 유럽을 시작으로 2분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사의 테그라3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테그라3는 세계 유일한 4+1 프로세서로 저전력 구동을 위한 컴패니언 코어가 따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은 컴패니언 코어가 담당하고 HD영상재생, 게임플레이등은 4개의 코어가 작업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옵티머스 4X HD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재현율,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라고 불려지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4.0을 탑재하고 있으며, 4.7인치 대형 화면과 8.9mm의 얇은 두께가 상당히 주목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엘지전자에서 공개한 옵티머스 4X HD 주요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엔비디아 테그라3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4.7인치 True HD IPS (해상도1280 X 720)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메모리 : 16GB 내장, 1GB LP DDR2메모리

카메라 : (후면)800만화소 (AF LED플래시지원), (전면) 130만 화소

배터리 : 2,150mAh

기타 : MHL, DLNA 등


전체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스펙이지만, 최적화나 다양한 응용프로그램 지원여부 등의 차이에서 추후 출시되는 다양한 쿼드코어폰과 경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옵티머스 2X처럼 안타까운 폰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