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원에서 2월 29일, 안드로이드기반의 PMP A5플레뉴를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플레이어 70과 경쟁을 하면 될지 모르겠지만, 제품 자체는 상당히 괜찮아보입니다.

이 제품에도 제트이펙트5가 탑재되어있으며, 1Ghz CPU를 탑재하고 있어 처리속도는 생각보다 빠를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스마트플레이어인 코원 Z2와 비슷한 사양을 하고 있어, Z2의 구동 성능을 본다면 Z5의 성능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1080p영상을 무리없이 돌릴 수 있다는 것도 PMP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데 A5도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실제로 Z2 사용자들도 1080p를 무리없이 돌릴 수 있기 때문에 A5도 실제로 돌려보면 잘 돌아갈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문제점이라고 하는 '화이트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음질저하도 막아주는 코원의 기술이 A5에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Lossless Mixer'라는 기술을 통해 인강이나 음악도 편하고 좋은 음질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와 음악이 겹쳐 계속 재생되는 상황에 노출되다보면 청력손상의 위험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이부분은 코원에서 정말 잘 생각한 것 같습니다.





D3, Z2도 그랬지만 A5에도 다양한 기본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올레마켓은 Z2이후로 계속 지원을 할 것 같은 생각을 합니다. 이 외에 T메세지, 트위터 등의 기본기능과 학습기능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학습기능은 코원에서 정말 잘 서비스하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학습기능으로 워드업이 있는데 이 앱은, 영자신문을 볼 수 있고 영어 단어학습 및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초에 안드로이드기반의 'PMP'이기 때문에 다양한 앱들을 통해 좀 더 편리한 학습이 가능한 것 입니다. 아쉬운 점은 학생들을 주 타겟으로 하는데 실제로 와이파이존이 없는 학교가 대부분입니다..ㅠㅠ 물론 저와 같이 에그를 들고다니면 문제가 없겠지만 이런 학생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 입니다.





A5는 PMP로 사용하기에 정말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성능도 그렇게 좋지는 않아도 웹서핑, 사전검색, 동영상 재생을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이 구동이 됩니다. 게다가 추가적인 편의기능도 있으며, 학습전용 앱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도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에 출시한 코원의 안드로이드 PMP, A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래에 가격정보도 적어봤습니다.

■ 제품 가격 (VAT 포함)

* COWON A5 16G : 299,000원
* COWON A5 32G : 339,000원
* COWON A5 64G : 399,000원
* COWON A5 DIC 32G : 369,000원

가격 정보 제공 : 코원

가격대비 성능은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점은 탈부착 배터리가 아니라는점인데요.. 이상하게 PMP는 탈부착 배터리를 제공하지 않더라구요. 실제로 충전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에게는 여분의 배터리가 얼마나 필요로하는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는 것이, 배터리 성능이 좋아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 입니다.

이런 부분은 나중에 리뷰가 올라오거나 사용을 해보면서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탐나는 제품 중 하나네요...^^ 솔직히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던 제품인데 PMP에 비해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줄 것 같아 기대되고 앞으로 코원의 발전가능성도 보았습니다..ㅎㅎ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