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에서는 와이브로 에그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브로 -> 와이파이 변환장치 인데요.. 저도 에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와이브로 특성상 모든 곳에 서비스가 되지 않는데, 더욱 안타까운 것은 '지하철'에서도 서비스 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물론 부산에서요..

 

하지만 KT에서 3월 말 까지 퍼블릭에그(와이브로망)구축을 한다고 했습니다. 이와 관련 기사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3월이 지나 4월 중순으로 넘어가는 지금도 부산지하철 전 노선에서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호선과 일부 1호선은 된다고 하지만, 일부에 불과하며 2호선은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서울 같은 경우는 2007년 부터 전 지하철 구간에서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부산은 2012년 4월이 지난 지금도 와이브로 서비스를 속 시원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명 백화점의 일부 층 에서도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더욱 충격이었습니다.

 

분명 서울 이용자와 같은 요금을 지불하고 있는데 와이브로 서비스 품질은 서울에 비해 부산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속도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제 에그가 문제가 있나 싶어 지인의 에그와 함께 테스트를 해도 똑같았습니다.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에그 구입 예정이신 분은 잘 생각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출퇴근 지하철 이용하는 분들은 정말 답답할 수 있습니다. 돈주고 사용하는 서비스를 지방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받지 못하니 말이죠.. 구축계획중이라고 하는데 언제 완료될지 모르는 사정이니 더욱 안타까우며, 자세한 사항을 KT에 문의해볼 생각입니다.

 

 

2012년 4월 15일 추가내용

 

와이브로가 며칠 전부터 부산지하철 2호선에서도 잡힙니다. 확인을 한 날짜는 2012년 4월 11일 이며, 이 날 2호선 가야 구간 등 일부구간을 제외한 대부분에서는 좋은 수신율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다시 테스트할 기회가 있으면 테스트를 하고 다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