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블로그를 3년 정도 운영을 하다 보니, IT 블로그 특성상 딱딱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압니다. 보통은 이런 분위기에 일상생활을 블로그에 올려 분위기를 전환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상생활을 올리는 것에 대해 꺼리는 편인데요... 이 부분은 블로거들이 꼭 알아야 할 부분이라 생각을 하며 일종의 블로그 TIP 이라고 생각합니다.
1. 모르는 사람들이 일상을 알 수 있다.
2. 내 일상을 알리기 싫은 주변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볼 수 있다.
3. 이 일상 생활을 범죄에 이용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위의 3가지.. 정말 이런 문제들이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일상을 알게되면 이를 3번과 같이 범죄에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 기사로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내 일상을 알리기 싫은 주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주변사람들에게 제 블로그를 잘 알리지 않는 편인데.. 제가 '블로그를 한다' 라고만 주변 사람에게 말했을 뿐인데 구글 검색으로 제 블로그를 찾아버리더라구요.. 얼마나 심심했는지 모르겠지만..ㅡ,ㅡ;; 뭐.. 이 정도면 말 다했지요? 저야 크게 문제 될 부분이 아니라 그냥 개인적으로 주변사람에게 알리기 싫은 것 뿐이지만.. 직장인들은.. 왜 위험한지 더 잘 아실 것 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일상생활은 너무 평범한 것 이지만, 그렇기에 더욱 알려지면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블로거들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으로 활발히 활동을 하는 블로거들이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보는 사람도 많고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관련 정보가 다 공개되었을 수 있으니 말이죠..
이런 부분을 대비하기 위해 일상블로그를 따로 만들어 볼까.. 라는 생각은 했지만 SNS로 대체할 수 있어서 아직은 만들계획을 세우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들을 보면 정말 일상생활공개를 블로그에 하는 것을 진지하게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