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많은 사람들이 빵또아에 주목합니다. 생강빵인 진저브레드를 먹다가 시원하고 달콤한 빵또아를 먹을 수 있다는 설레임 때문일까요? 단지 업그레이드라는 이유로 주목할만한 목적이 생기진 않을 것 입니다. 분명 어떤 매력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목을 받는 것 인데요.. 그래서 제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달라진 유저인터페이스.. 초보유저부터 전문가까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변화

 

아이스크림샌드위치는 이전 버전에 비해 유저인터페이스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위젯도 그렇고 잠금방식도 달라진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눈에 띄는 부분이 다른 버전에 비해 많은 차이가 있다보니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없는 분들도 한 눈에 버전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얼굴인식으로 잠금해제

 

얼굴인식만으로 휴대폰을 잠금해제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갤럭시넥서스 광고에도 얼굴인식으로 잠금해제하는 기능이 나왔는데 이 부분은 갤럭시넥서스만의 기능이 아니라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의 페이스언락기능을 사용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물론 보안이 강력하다고 볼 수 없지만 분명 편의성에 있어서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얼굴인식기능과 파노라마기능 기본지원

 

아이스크림샌드위치는 페이스언락기능이 지원되는 만큼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카메라에서도 얼굴인식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노라마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인 사진촬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물론 이전 안드로이드 버전 사용자들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는 기능들이지만 기본 카메라가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 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 변경 및 구글크롬 애플리케이션 사용가능

 

기본 웹브라우저의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탭브라우징도 좀 더 유연하게 지원해서 편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을 아이스크림샌드위치버전에서 활용가능하다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이전 버전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이 밖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 추가

 

구글 G메일 애플리케이션의 UI도 일부 변화되었으며 조작방법도 더욱 직관적입니다. 배터리 관리도 좀 더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실행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상당히 편리한 부분입니다.

 

 

이런 다양한 변화들이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크게 느껴지고, 편리하고 다가오는 만큼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ICS로 업그레이드된 폰이 많지는 않은데.. 갤럭시노트가 곧 업그레이드 되고, 베가레이서도 업그레이드 되는 만큼 사람들의 ICS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스크림샌드위치폰 유저가 더 늘어날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