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그래 왔지만 올해 말 출시될 IT 기기들은 더욱 주목할만합니다. 아이폰의 등장과 갤럭시노트의 등장, LTE도 주목을 받고 있는 이 상황에 다양한 제품 출시 가능성과 고사양의 고급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인데요.. 이 중에서 기대할만한 기기들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2는 이전에 출시된 갤럭시노트의 후속작으로 화면은 더 커지고 전체적인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안드로이드 젤리빈이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루머들은 상당히 많지만 정확한 것이 아니라서 이 글에 따로 언급하지는 않으려합니다. 다만, 이전에 출시된 갤럭시노트가 5.3인치 였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노트2는 5.3인치 보다는 더 커진화면이라는 점과, 노트 특성상 여전히 S펜을 지원하고 엑시노트LTE를 탑재할 것이라는 것은 거의 확정된 부분입니다. 또한, 갤럭시S3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만큼 갤럭시노트2 역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것 또한 알아두면 좋을 것 입니다. (신빙성 있는 루머는 상당히 많지만 확실하지 않기에 따로 언급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 아이폰5
아이폰5는 아이폰4S의 후속제품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은 3.5인치 디스플레이를 고집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화면크기가 커졌다고 하는 만큼 상당히 기대되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화면 크기가 커졌다는 것이 추측이지만, 거의 99% 일치하는 부분 같습니다. 만약 이번에도 애플이 3.5인치 디스플레이를 들고 나온다면 분명히 삼성과의 경쟁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LTE로 출시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으며, 제품의 크기도 큰 변화는 없을 것 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성능은 삼성에 뒤쳐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앱스토어는 아직 무시할만한 대상이 되지 못합니다. 플레이 스토어가 아무리 커지고 있다고 해도 iOS,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하고 있는 저로써는 아직 앱스토어만큼 발전하려면 멀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수한 앱을 더욱 중요시 한다면 아이폰이 훨씬 적절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 아이패드 미니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온다는 소식은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악세사리 유출 등의 루머(?)로 인해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나온 루머는 없고 신빙성 없는 얘기들만 있을 뿐이라 자세한 언급이 어렵습니다.
* 옵티머스 뷰2
갤럭시노트2와 경쟁구도를 갖추고 있는 옵티머스 뷰2는 대형 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이번에는 분리형 배터리로 출시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쿼드코어를 탑재할 가능성은 높지만, 갤럭시노트2 처럼 안드로이드 젤리빈을 탑재할 가능성은 낮을 전망이여서 이 부분은 잘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갤럭시노트, 옵티머스뷰, 베가S5가 유일한 5인치대 스마트폰이기에 충분히 주목할만한 부분이 있지만, 엘지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이 없다면 갤럭시노트2를 이기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위아 같이 다양한 제품이 많이 출시됩니다. 하지만 모두 루머이고 확정된 바가 없어 자세한 사항을 포스팅하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출시되고 나서 제품을 분석하는 것이 올바르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다만, 경쟁구도나 전체적인 윤곽을 드러내기에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구요..^^;;
루머 스펙을 언급할 수 있었지만, 최대한 자제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2와 아이폰5가 가장 기대됩니다. 두 제품이 특성상으로는 경쟁구도를 이룰 수 없지만, 인지도나 분위기 상으로는 옵티머스뷰2 보다 더 최적의 경쟁상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