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년 부터 음원가격이 인상된다는 것을 들어보신 분들이 제법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자에게 정당한 이익을 돌려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지금까지 이용해온 유저들은 반드시 알아야 되는 정보이기도 하고, 앞으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입니다.

 

각 음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는 음원 인상에 관련되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대부분 6개월간 가격인상 없이 정액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한 이벤트인데.. 월 정액제를 이용하시는 분들,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꼭 고려해볼만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뮤직은 첫달 500원 이벤트를 통해 비교적 저렴하게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실 지금까지도 평소에 해왔던 이벤트이긴 하지만 스마트폰결제시에만 할인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 이벤트에서는 컴퓨터로도 해당 할인가격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 뮤직은 정기결제를 하게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대표적으로 월 1회 원하는 음향기기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와 다양한 공연관련 이벤트를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역시 네이버라는 대형 포털사이트가 밀어주다보니 네이버 뮤직도 급성장 할 수 있고 다양한 곡들을 우선공개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 역시 지금까지 네이버 뮤직을 이용해왔고 앞으로도 이용할 것이라서 정기결제를 이용중입니다..^^

 

 

 

 

멜론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네이버 마일리지나 대형 포털의 밀어주기 덕에 성공한 네이버 뮤직과 멜론을 비교하면 가격면에서는 멜론이 약간 비싼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공하는 할인혜택은 네이버 뮤직보다 멜론이 더욱 만족스러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첫달 100원에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3개월마다 이용권을 무료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멜론 뮤직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에게 상당히 좋은 혜택일 것 입니다. 매월 10% 할인이라는 혜택도 주목할만합니다.

 

 

 

 

벅스뮤직도 첫달 500원 혜택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다운로드 서비스도 20% 할인하는 만큼 벅스뮤직은 FLAC을 제공하기에 다운로드 유저들이 많이 몰리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벅스뮤직도 스마트폰이용권과 PC이용권을 서비스하고 있는 만큼 필요한 분들은 올해 저렴하게 구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위 서비스들 뿐만이 아니라도 다양한 음원사이트의 혜택도 있고, 2013년 이전 구입자들에 한해 6개월간 의무적으로 가격변동이 없지만, 이 외의 추가적인 혜택을 통해 좀 더 많은 유저를 잡으려는 음원사이트들이 늘어남에 따라 몇 가지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기회에 불법다운로드 하시는 분들은 유료로 음원을 구입해서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추천드립니다..^^ 위 서비스들은 저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추가적으로 밝히는 바 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