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팬택에서 5.9인치 스마트폰, 베가 넘버6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베가R3를 공개해서 삼성전자, 엘지전자와 3대 스마트폰 경쟁을 하다 빨리 발을 빼고 6인치대로 진입해 시장을 먼저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베가의 특징 답게 6인치대 스마트폰이지만 베젤이 거의 없어 비교적 휴대가 용이하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이며, 저를 놀라게한 다른 기능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공개한 베가 넘버6의 이미지 입니다.

 

 

디자인은 심플하고 예쁘기는 하지만, 특별한 부분이 없어보여 밋밋하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이번에도 소프트키를 사용해서 실제 유저가 사용하게되는 화면은 5.9인치 보다 약간 더 작습니다. 베가R3 유저들이 이 부분을 아쉬워 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도 소프트키를 고집했다는 것은 의아합니다. 아마 베젤이 거의 없는 6인치대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세우기 위해서 이렇게 해야했을지 모릅니다.

 

1.5GHz 쿼드코어, 3.1DMIPS/MHz / Android 4.1 Jelly Bean / RAM 2GB (DDR2) / 3140mAh

 

위와 같이 베가R3와 거의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만큼 앱 구동능력에 있어서 타 스마트폰과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화면이 크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재생 시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인다는 점이 장점이 될 것 입니다.

 

 

 

이렇게 화면이 크다보니 한 손으로 모든 동작은 실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베가도 이를 감안해 저도 생각하지 못한 참신한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바로 V 터치 기능입니다. PS VITA 뒷면의 터치패드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 스마트폰 뒷면에 조그마한 터치패드가 있어 손가락으로 페이지를 넘기거나 다양한 동작을 실행할 때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판매 할 베가 넘버6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하지만 큰 화면을 멀티미디어 재생 외에 특별히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갤럭시노트2 같은 경우는 큰 화면과 펜을 이용해 메모를 할 수 있는데, 베가 넘버6는 메모에 특화되었다고 할 수는 없죠.. 베가만의 특징을 앞으로 잘 살렸으면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