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옵티머스G 프로와 꾸준한 인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갤럭시노트2.. 이 둘 스마트폰 사이에서 고민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SNS와 인강을 주로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이 두개의 스마트폰 중 어떤 스마트폰이 더 적절할까요? 

 

위와 같이 최근에는 옵티머스G 프로와 갤럭시노트2 중에서의 스마트폰 비교를 많이 합니다. 팬택의 베가 넘버6도 나왔는데 브랜드가치 때문인지 비교는 위 두 기종만..^^;;  일단 두 스마트폰의 특징에 대해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 : S펜 기능이 탑재된 노트기능 특화 스마트폰

 

 

 
옵티머스G프로 :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자연스러운 표현능력

 


 

위 두 기종의 화면크기, 디자인은 다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활용도에 따라 휴대폰을 비교해보겠습니다.
 
SNS & 인강 ( + 인터넷, 게임 등 )
 
위와 같은 작업을 위해 휴대폰을 선택한다고 가정할 때,
 
SNS기능은 두 폰 모두 똑같이 잘 동작되며 키보드 입력에 있어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갤럭시노트2는 S펜을 통한 필기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기인식을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게다가 S펜으로 직접 손글씨 입력을 하여 SNS에 올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터넷강의는 기능상으로는 두 기종 모두 똑같다고 볼 수 있으나 옵티머스G프로는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더욱 자연스러운 이미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2의 AMOLED는 색이 과장되어 나온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오래사용하면 화면이 타는 번인현상이 일어날 수 있구요. 전체적으로 AMOLED 보다는 IPS를 더욱 선호하고 있으며 실제로 IPS의 장점이 더욱 많습니다.
 
인터넷 사용 같은 경우는 갤럭시노트2가 약간 적합하다고 생각하는게, 웹서핑 중 중요한 내용을 S펜을 통해 쉽게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만 S펜으로 잘라내어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가 가능하니 인터넷 웹서핑을 더욱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게임 플레이는 인터넷강의와 같이 화면이 위주라서 갤럭시노트2에 비해 비교적 좋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G프로가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AS부분은 모두가 잘 아시겠지만 두 브랜드 모두 평이 상당히 좋습니다.
 
선택은 여러분들께서 직접 하시는 것이겠지만 위의 사용 패턴을 참고해 제가 한번 선택해보자면,
 
'옵티머스G 프로'가 위의 사용패턴과는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웹서핑 시 스크랩을 잘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갤럭시노트2의 필기인식이 기술력은 높게 볼 수 있으나 활용하는 측면에 있어서는 그렇게 활용도가 높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갤럭시노트2 유저입니다. 저는 평소 아이디어 스케치, 노트기능을 상당히 많이 이용하기에 갤럭시노트2를 선택하여 전혀 후회하지않고 사용중입니다. 이렇듯 휴대폰은 개인차가 상당히 크기때문에 구입하기 직전까지 꼼꼼히 판단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