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사용 연령이 점차 낮아지는 요즘,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초등학생에게 부담없는, 사용하기 편리한 스마트폰은 뭐가 있을까요?

 

아동 범죄, 학원 등의 이유로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을 들고다니는 시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실감이 안나는게, 제가 초등학생일 때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 정말 드물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에서 초등학생에게 어떤 스마트폰이 어울릴지에 대해 글을 써보려합니다.

 

저도 초등학생일때 폰을 써봐서 알지만, 파손의 위험, 분실위험이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활동성이 뛰어난 아이들이다보니 스마트폰에 신경을 쓸 수 없을만한 상황이 자주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옵티머스G프로나 갤럭시노트2 등의 고가형 스마트폰은 크게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베가넘버6는 화면이 너무 커서 아이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잡기도 상당히 불편할 것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면 가성비 좋은 4인치대 스마트폰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1. 갤럭시S3 

 

 

갤럭시S4가 공개되는 마당에 갤럭시S3가 왠말이냐고 할 수 있지만, 초등학생이 사용하기에는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은 폰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S3는 고성능 스마트폰 입니다.(쿼드코어 : CPU가 4개) 초등학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을 아무런 무리 없이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화면도 아이폰 보다 약간 더 큰 크기라서 최근에 나오는 대화면 스마트폰에 비해 휴대성도 좋습니다. 손이 작으면 5인치 이상 넘어가는 스마트폰이 상당히 부담스럽죠.. 그리고 공부할 때 사용하는 동영상을 넣거나 휴대폰에서 직접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합니다. 요즘은 할부원금 9~15만원 안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옵티머스 LTE3

 

 

 

옵티머스LTE3는 갤럭시S3에 비해 성능이 약간 좋지 않습니다.(듀얼코어, CPU가 2개) 하지만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뻐서 초등학생들에게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세련됨 보다는 깔끔하고 간결함이 더 묻어나와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밝아서 갤럭시S3에 비해 잘 보여요..^^ 물론 게임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이 스마트폰 역시 공부할 때 사용하는 동영상을 넣거나 휴대폰에서 직접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할부원금은 10만원~ 20만원대 정도 입니다. 역시 저렴한 제품이죠.

 

 


 

위의 스마트폰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있는만큼 잘 선택해서 구입한다면 좋을 것 입니다. 초등학생들에게는 무조건 좋은 스마트폰, 최신스마트폰보다는 휴대성도 좋아야 하며 가성비가 무엇보다 좋아야 합니다. 활동성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높다보니 휴대폰 관리를 상대적으로 잘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S,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컵 기획부문 청중심사위원 자격으로 서울 시립대학교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행사 참여 후 관련 포스팅도 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