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커피전문점이 상당히 많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 원조가 스타벅스커피라 할 수 있고, 이후 우리나라에도 카페열풍으로 인해 다양한 커피전문점이 생긴 것이죠. 저도 카페를 자주 다니는 편인데요.. 여러분들도 느끼시겠지만 카페에서 커피 한 잔 마시려면 적어도 3~4천원이 넘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상당히 부담스럽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커피 한 잔 여유가 좋다고는 해도 부담스러운 커피값은 마찬가지입니다.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정말 맛있죠..^^

 

이런 이유로 제가 커피전문점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제 주변 친구들은 잘 모르더라구요..) 제 경험 살려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휴카드에 대한 설명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전월 실적에 따른 변화 등의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1. 엔제리너스커피

 

제가 제일 자주 가는.. 애용하는 카페입니다. 롯데계열사라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포인트를 2% 적립받을 수 있으며,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엔제리너스는 음료 구입시 스탬프를 찍어주는데, 이 스탬프를 10장 모으면 11장 째 커피를 무료로 한 잔 마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텀블러 할인 혜택이 따로 없다는 것 입니다.

 

일부 지점에서는 스탬프를 고객이 말하기 전에는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분명 잘못되었지만 못받으면 고객만 손해를 보는 것이기 떄문에 반드시 스탬프 찍어달라고 해야합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쿠팡이나 티몬등의 소셜커머스를 통한 할인행사도 비교적 자주 하는 편이라서 한번씩 확인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2.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카드'가 있습니다. 충전식 카드로 교통카드와 같은 원리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 카드의 혜택은 음료 구매 시 Extra (샷, 시럽, 드리즐, 휘핑, 자바칩) 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료 한 잔당 1개 무료 제공이며 스타벅스 카드를 통해 결제할 때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텀블러 지참시 음료를 300원 할인해줍니다.

 

3. 탐앤탐스커피

 

탐앤탐스커피는 포인트 적립 카드가 있습니다. 결제기능은 없고 5% 적립 서비스가 있습니다. 엔제리너스커피에서 롯데카드를 통해 2% 적립 받는 혜택에 비해 상당히 큰 혜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2천원 이상 모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개인 텀블러 들고가면 10% 할인을 해줍니다. 300원 할인 보다 더 좋은 혜택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할리스커피 적립카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등 다양한 카페들이 있으나 너무 많아서.. 제가 몇 번씩이나 다녀보며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CJ푸드빌의 디저트카페인 '투썸플레이스'는 CJ 원카드를 통해 포인트 적립 및 사용할 수 있기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CGV를 통해 적립하고 투썸플레이스가서 커피 한 잔 마시기도 합니다..^^

 

카페베네는.. 개인적으로 빙수 외에는 즐겨찾는 메뉴가 없어 자주 가지 않아 할인혜택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파스쿠찌는 해피포인트 적립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아주 간단한 정보들이지만 조금이라도 알고 다닌다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해당 브랜드의 계열사 정도는 알고 다니는 것이 할인받는데 있어 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물론.. 최대한 안가는게 절약하는 방법이겠지만, 이왕 가실 분들은 이런 할인혜택 정도는 알아두시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