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PC버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이전에 신청한 모든 베타테스터들에게 선공개를 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모바일 카카오톡과 같이 1:1 채팅, 그룹채팅 모두 가능하며 프로필 관리도 가능한 완벽한 카카오톡 PC 버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지난 3월 부터 시작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통해 계속해서 문제점을 보완 및 수정하여 6월 26일에 정식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지난 클로즈베타테스터 신청을 했으나 떨어지신분은 지금 바로 테스트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과 동일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채택하여 조작이 익숙하다는 점이 상당히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반대로 생각하자면 PC 환경에 어울리도록 약간의 수정을 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을 할 수는 있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채팅방도 위와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하고 있습니다. 익숙하며 Enter 를 누르면 바로 전송이 되어 좀 더 채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알림을 꺼두지 않으면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없을정도로 많은 톡이 오는데, 그냥 표시만 되는 것이 아니라 카톡 창이 팝업이 되다보니 심각하게 정신이 없어졌습니다..^^;;

 

물론 PC로 알림 받기 설정을 끄면 됩니다. 소리알림이 있고, 알림창 알림이 있으니 원하는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채팅탕은 채팅방마다 따로 팝업되지 않고 탭형식으로 관리를 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팝업으로 채팅방을 관리하면 많은 채팅방을 드나드는 사람들에게 정말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톡 PC 버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톡의 영향력이 상당히 엄청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카카오톡에 너무 중독이 되어..^^;; 고쳐보려고 알림을 모두 껐으나 그래도 카톡으로 눈길이 가네요.

 

정식출시는 6월 26일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PC로 카카오톡을 할 수 있어 편리해 좋았고 여러분들도 어서 사용해보시기 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